유치원생부터 직장인까지 전 국민적인 영어 학습에 대한 열기가 여전히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시스템의 영어 교육 방법이 도입될 때마다 늘 주목을 받지만,학습자의 만족을 얻기는 쉽지 않다.

대한변리사협회에서 선정한 국내 최초 · 유일의 특허받은 영어 학습법을 보유한 영어교육 업체 애로우잉글리시는 양질의 이러닝과 차별화한 콘텐츠,온가족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로우잉글리시만의 독특한 어휘 학습법은 학습자가 영어를 상형문자라고 인식하게 해,쉽고 재미있게 그림 공부하듯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또 단어를 외우기 위해 스펠링을 반복해서 쓰게 했던 기존 학습법에서 벗어나 알파벳 자체에 의미를 연결시켜 자연스럽게 단어를 연상하면서 외울 수 있는 방법을 채택했다.

최재봉 애로우잉글리시 대표는 "이미지 학습법은 원어민의 사고와 동일한 패턴으로 이미지를 기억하게 함으로써 단순한 반복이 아닌 단시간의 학습을 통해서도 단어와 문장을 오랫동안 기억하고,쉽게 회상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알파벳 'd'의 경우 '아래로 향하는' 이미지를 기억한다면 dark(어두운)나 die(죽다)와 같은 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이미지로 학습함으로써 한글과 영어의 일대일 대응에서 빚어지는 오류 및 반응속도 저하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학습법은 특히 젊은층에 호응을 얻어 인터넷 카페(cafe.daum.net/arrowenglish)에서도 수만명의 회원이 함께 활동하며 공부하고 있다.

애로우잉글리시는 영어의 핵심을 꿰뚫는 원리 이해 학습법으로 유학이나 해외연수 경험 없이도 쉽게 '영어 말하기' 능력을 키워준다. 애로우잉글리시가 채택한 '핵심 100단어'만 알면 누구나 영어로 말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연구를 통해 얻은 독특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출간한 '애로우잉글리시' 시리즈(애로우잉글리시로 몸값을 높여라 등 전 7권)는 국내 대형 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서 영어 학습 교재 부문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최 대표는 "아시아인의 경우 사물을 종합적으로 인식하는 능력이 높은 반면 미국인들은 사물 각각을 개별적으로 바라본다"며 "이러한 사고 습관의 차이가 언어의 차이를 가져온 만큼 영어를 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서양식 사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422-7505) 또는 홈페이지(www.arrowenglish.co.kr)를 참조하면 된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