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쟁 · 천재지변 · 공황 등에 의해 경제계가 혼란하고 채무이행이 어려워지게 된 경우 국가의 공권력에 의해서 일정기간 채무의 이행을 연기 또는 유예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디폴트

② 더블딥

③ 서브프라임

④ 모라토리엄

2. 숙박용 호텔과 주거용 오피스텔이 합쳐진 개념으로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주거시설은?

① 원룸텔

② 레지던스

③ 아파텔

④ 고시텔

3. 부침가루나 튀김가루, 핫케이크믹스와 같이 밀가루에 곡분,유지,전분 및 각종 첨가물 등의 부재료를 배합해 2차 가공식품을 만들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은?

① 프리믹스

② 이스트

③ 베이킹파우더

④ 가성소다

4. 스포츠에서 '정정당당한 경기행위'를 뜻하는 말은?

① 스포츠 리플레이

② 나이스플레이

③ 허슬플레이

④ 페어 플레이

5. 커피의 열매나 잎,카카오와 차의 잎에 들어 있는 알칼로이드로 무색의 결정으로 쓴맛이 있으며 흥분제 · 이뇨제 · 강심제 따위에 쓰나 많이 사용하면 중독 증세를 일으키는 성분은?

① 카페인

② 니코틴

③ 퀴닌

④ 타르

6.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를 매길 때 응시영역과 과목의 응시자 집단에서 해당 수험생의 상대적인 위치나 성취 수준을 나타내기 위해 산출하는 점수는?

① 절대점수

② 표준점수

③ 성취점수

④ 집단점수

7. 시리아가 원산지인 비단털쥣과의 하나로 몸의 길이는 12~16cm이며 몸의 위쪽은 주황색,아래쪽은 흰색 앞가슴에는 어두운 갈색 점 무늬가 있는 쥐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샌드피쉬

② 기니피그

③ 팻테일

④ 햄스터

8. 1920년대에 독일학자 슈나이더에 의해 처음 소개됐으며 생활 전반에 걸쳐 다른 사람의 권리를 무시하거나 침해하는 반사회성 성격 장애를 뜻하는 말은?

① 사이코메트리

② 사이코매드

③ 사이코패스

④ 간사이패스


▶ 223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② 3-① 4-③ 5-① 6-④ 7-② 8-①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22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이윤제 김지훈 김상지 전영호 남애균


배다혜 김현진 이광희 박정윤 문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