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영업직 채용 잇따라



대기업들의 하반기 막바지 영업직 채용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LG전자와 롯데쇼핑 슈퍼사업본부, 한화갤러리아 등에서 영업관리 분야 사원 모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졸자 취직까지 3.5개월"



대학 졸업생이 첫 직장을 구하는데 평균 3.5개월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이 전문대 이상 졸업자 1만8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교육대 졸업자를 제외하고, 첫 직장을 구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공학계열이 3개월, 의학계열이 3.2개월로 다른 계열보다 상대적으로 짧았습니다.



대한민국 명장 작품전 개최



대한민국 명장 작품전이 오늘(10일)부터 닷새동안 서울아트센터 공평갤러리에서 개최됩니다.

대한민국명장회가 주최하고, 노동부·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작품전에는 우리나라 산업, 공예, 서비스 분야를 대표하는 대한민국명장 72명의 작품 430여점이 대거 출품될 예정입니다.



외국인 장기근무 쉬워진다

정부는 오늘(10일)부터 숙련된 외국인력을 보다 안정적으로 고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개선했습니다.

외국인 근로자 재고용은 사업주가 취업기간 3년이 만료된 뒤 반드시 1개월 이상 출국한 후 재입국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2년 미만의 범위 내에서 출국하지 않고 계속 고용이 가능합니다.

<빠르고, 쉽고, 싼 휴대폰 주가조회 숫자 '969'+NATE/magicⓝ/SHOW/ez-i><TV를 통한 관심종목 조회 및 주식매매 서비스(데이터방송)>

한창호기자 chha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