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플레이션을 수습하고 경기의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정부가 화폐의 가치를 통제하며 조절하는 조치는?

① 화폐절상

② 화폐안정

③ 화폐조정

④ 화폐개혁

2. 눈을 파고 쌓아 울퉁불퉁하게 만든 슬로프에서 점프 · 턴 등 기술을 이용해 빠른 속도로 완주하는 스키 종목으로 1992년 동계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이 된 것은?

① 스키점프

② 모글스키

③ 크로스컨트리

④ 슬라롬

3. G마켓이나 옥션처럼 누구나 상품을 웹상에 올려서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시장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오픈마켓

② 인터넷쇼핑몰

③ 온라인장터

④ 전자상거래

4. 중앙아시아 원산의 삼과 식물로 한해살이풀이며 잎과 꽃을 환각제로 쓰는 마약의 일종은?

① 히로뽕

② 카페인

③ 대마초

④ 필로폰

5. 미국 최대 명절인 추수감사절 다음 날부터 연말까지 이어지는 세일기간으로 상품 구매가 집중적으로 이뤄져 이때 평소 적자였던 회사들이 흑자로 돌아선다고 해서 붙은 말은?

① 블랙프라이데이

② 생스기빙데이

③ 할로윈데이

④ 애니기븐선데이

6. 금융기관에 대한 감사 · 감독 업무를 수행하는 감독기관으로 1999년 설립됐으며 금융기관의 건전성 확보와 금융소비자 보호,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목적으로 하는 곳은?

① 감사원

② 한국은행

③ 공정거래위원회

④ 금융감독원

7. 아라비아 반도 동부 페르시아만 연안에 있는 국가로 아랍 에미리트 연방을 구성하는 7개국 가운데 하나며 석유 자원이 풍부한 곳은?

① 아부다비

② 두바이

③ 사우디아라비아

④ 몰디브

8. 노사쟁의가 일어났을 때 사용자가 자신의 주장을 관철시키기 위해 공장 혹은 작업장을 폐쇄하는 것은?

① 직장폐쇄

② 공장폐쇄

③ 작업중단

④ 총파업


▶ 222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① 3-② 4-① 5-④ 6-③ 7-① 8-③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21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양현주 이상욱 이현준 박현아 배민경

김민우 서은영 이홍목 김상아 원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