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코그넥스코리아(대표 윤성철 www.cognex.com)가 모든 제품라인에 신규 제품을 선보이며 공격마케팅에 돌입했다.

코그넥스는 제조 자동화에 사용되는 비전(Vision)시스템,비전 소프트웨어,비전센서,산업용 ID인식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머신 시스템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정확도와 안정성,성능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지난 25년 동안 세계를 주도해온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 제조시설에 약 50만개 이상의 시스템이 설치돼 있으며,매일 수십억개에 달하는 제품 검사를 통해 고객사의 품질 개선과 제조비용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코그넥스의 제품군은 크게 4가지로 분류되며,올해 이 회사는 모든 제품 라인에 신규 제품을 출시했다.

비전시스템 부문에서는 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고해상도 검사를 가능케 하는 초소형의 In-Sight Micro와 In-Sight 5000시리즈 하드웨어,In-Sight 라인 스캔 비전시스템을 내놓았다. In-Sight 라인 스캔 비전시스템은 견고한 In-Sight 하드웨어와 업계 최고의 비전 툴을 고속 1K 라인 스캔 이미저(Imager)에 결합함으로써,PC 기반 비전 시스템과 별도의 라인 스캔 카메라 헤드를 필요 없게 한 것이다. 비전 센서 부문에는 센서 설정 시 PC가 필요하지 않고,분당 800개의 부품을 검출 및 검사할 수 있는 고해상도의 신제품 'Checker 3G7'과 맞춤형 출력을 위한 로직,인코더 기반 부품 추적을 하는 인식 및 측정 센서가 모두 포함된 'Checker 272'를 각각 선보였다. 산업용 ID리더기 부문에서는 통합 리퀴드 렌즈를 갖춘 최신 고정형 이미지 기반 ID 리더기 'DataMan 200'을 출시했다.

비전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태양전지 제조 공정을 위한 검사 솔루션을 확장했다. 신형 VisionPro Solar Toolbox에는 광전지(PV) 태양열 생산에서 가장 일반적인 비전 정렬과 검사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사전 구성된 소프트웨어 툴을 포함했다.

코그넥스코리아 윤성철 대표는 "코그넥스 비전시스템 및 센서는 기업의 제조 품질과 성능을 향상시키고 생산 상의 오류를 줄이는 한편,제조비용 절감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며 "최근에는 자동차 산업 부문의 머신 빌더 업체에서 발주가 크게 늘어 3분기 영업실적이 1,2분기 대비 약 15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