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백화점업계의 내복 매출이 급증한 가운데 특히 빨간색 내복이 잘 팔려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는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 내복을 미리 챙겨입거나 부모님에게 선물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라며 일종의 `신종플루 효과'로 해석하고 있다.

실제로 내복 한 겹을 더 입는 것만으로 체감온도가 3~4도 오르는 효과가 있어 내복착용은 감기 예방을 위한 최고의 방법의 하나로 꼽힌다.

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5일까지의 내복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4% 증가했다.

특히 소공동 본점에선 같은 기간 매출이 작년에 비해 2배가량 늘었다.

예년에 비해 두드러진 점은 내복을 사는 주요 고객층의 연령대가 낮아졌다는 것.
내복 전체 매출에서 20~30대가 구매한 비중은 작년의 경우 33%였으나 올해는 38%로 커졌다.

이들 연령층에서는 주로 부모님 선물용으로 내복을 구매해 50대 이상을 겨냥한 빨간색 계열 내복의 인기를 높이는 이유가 되고 있다.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5일까지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내복 중 빨간색 제품의 비중은 무려 60% 이상을 차지했다.

빨간 내복은 시각적으로 따뜻한 효과를 주는 데다 예로부터 복을 불러오고 나쁜 기운을 쫓는다는 속설이 있어 최근 신종플루와 관련해 더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따라 비너스, 비비안, 와코루 등 주요 속옷 브랜드들은 이달 들어 빨간색 계통의 내복 물량을 이전에 비해 70~90% 늘려 새로 출시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여성패션MD팀 김은혁 과장은 "빨간 내복이 촌스럽다는 인상이 있지만, 노년층은 여전히 선호하고 있다"며 "특히 세련된 스타일로 디자인이 개선되면서 젊은 세대가 부모님 선물용으로 살 때 느끼는 거부감도 덜한 것 같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min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