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에듀의 '해법공부방'은 전국 340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업계 1위의 초 · 중학생 대상 수학 공부방이다. 학원과 달리 학생 개인별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해법공부방은 학생의 실력과 수준에 맞는 1 대 1 학습 관리를 통해 '스스로 학습'을 도와주는 'e-해법수학 시스템'을 구축했다. 학생이 입회 신청을 하면 진단 평가를 통해 개개인의 실력과 수준을 체크한다. 이후 50만개 이상의 문제를 보유한 천재교육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학생의 수준에 맞는 문제지를 이용,학습자 중심의 수업을 진행한다.

똑같은 교재를 사용하고 '1대 다(多)'의 일괄적인 교육방식을 채택하는 학원과 달리 학생에 따라 차등적으로 교재가 만들어져 자신에게 꼭 맞는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정해진 시간에만 수업을 하는 학원과는 달리 해법공부방에선 학생마다 진도가 다른 점을 감안해 목표 학습량을 달성할 때까지 수업이 이뤄진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틀린 문제를 또 틀리기 때문에 틀린 문제가 실력으로 쌓일 때까지 지도해주는 '무한 오답 시스템'도 눈에 띈다. 학생이 자주 틀리는 문제의 패턴을 분석해 이와 비슷한 문제부터 조금 변형된 문제들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하게 한다.

학생 개개인의 학습 정보는 데이터베이스로 정리되며 학부모에게도 제공된다. 처음 가입한 이후의 실력 향상 여부,성실도를 개인별 데이터로 정리하며 매주 1회 평가를 통해 학생의 실력을 수시로 점검한다.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발생한 오답은 따로 모아서 이해할 때까지 반복 학습을 하도록 한다. 창업주 입장에선 선호도에 따라 가정에서 운영하는 '재택형',학원으로 운영하는 '학습관형' 중에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