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의 '신기한 한글나라'는 1991년 출시된 이래 300만명의 회원을 배출한 국내 최고의 유아용 한글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언어 발달이 가장 왕성한 두 돌 전후의 아이들에게 충분한 언어적 자극을 전해 한글뿐 아니라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신기한 한글나라'는 유아들의 특성과 발달상태에 맞춰져 있다. 단순 암기식이 아닌 다양한 놀이도구를 활용한 1 대 1 놀이식 학습법을 도입했으며,쉽고 재미있는 교과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낱말카드 스티커북,놀이책,퍼즐뿐 아니라 콩콩도장,스탬프,카세트 테이프 등 풍성한 교육도구들을 활용해 유아들의 지적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 한글 학습은 물론 인성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속에 담아내 왕성한 성장력을 보유한 유아들이 바른 생각과 행동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가족애,생활습관,자신감,친구와의 관계 등을 그림책에 담아 효과적인 교육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평을 등고 있다.

'신기한 한글나라'가 오랜 시간 동안 엄마들의 사랑을 받은 비결은 한글 전문교사가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 서비스에서 찾아볼 수 있다. 유아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한글 전문교사는 유아교육에 관련한 지식은 물론 아이들의 발달 특성까지 제대로 이해한 상태에서 이 같은 상황을 수업에 적용하고 있다. '신기한 한글나라' 교사들은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축적,아이들의 잠재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으며 학부모에게 체계적인 교육 상담을 제공한다. 한솔교육은 다자녀,다문화가정의 아이들에게 한글나라 교재를 무료로 증정하는 '우리아이 함께 키우기'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