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Dole)의 프리미엄 브랜드 '스위티오(Sweetio)'는 2002년 국내 바나나 시장에 첫선을 보였다. 스위티오는 출시 이후 프리미엄 마케팅을 통해 바나나와 파인애플,파파야,오렌지로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바나나와 파인애플은 2004년 이래 시장 1위를 고수하며 5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스위티오의 성공 비결은 서구화된 입맛을 가진 소비자들의 수요 증가와 함께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대응하는 제품을 생산,공급하기 위한 돌의 기술과 소비자 조사에 있다. 돌은 자체 연구개발(R&D)센터를 운영하며 각 시장의 요구에 따른 특징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요구에 맞는 새 품종의 과일을 개발한다.

실제로 돌은 한국인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을 뿐 아니라 당도가 높은 과일을 선호한다는 점을 파악해 이를 반영한 스위티오 바나나를 선보였다. 일반 바나나에 비해 당도가 높고 풍부한 영양을 지닌 이 바나나는 한국 시장에서 불과 2년 만에 시장을 선점했다.

스위티오 바나나는 해발 700m의 고산지대에서 재배되는 바나나로 일반 바나나에 비해 과육이 쫀득쫀득하고 당도가 20~30% 정도 높다. 시력보호에 좋은 비타민A가 두 배 가량 많으며 비타민 B1,B6,C,엽산 및 섬유질도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