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텔사에서 지난 5월 퇴사한 크레이그 배럿 전 회장(69 · 사진)이 미국 북서부 몬태나주 목장인'트리플 크리크 랜치'에 자리잡은 고급 여관의 '최고경영자'(CEO)로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미 경제전문지 포천이 18일 전했다.

배럿은 세계 최대의 반도체 기업인 인텔에서 직장 생활 대부분을 보냈고 속도가 성패를 좌우하는 첨단 정보기술(IT) 업계에 몸담아 왔지만 지금은 휴대폰 통화도 잘 되지 않는 시골 농가의 여관 주인으로서 고객들에게 느리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일에 몰두하고 있다.

배럿 부부는 1988년 몬태나주 목장을 처음 방문,수려한 자연 경관과 친절한 서비스에 반했고 이후 1993년 트리플 크리크 목장을 사들였다. 배럿은 인텔 CEO로 재직하던 시절에 인텔 임원들을 목장으로 직접 초청해 수시로 파티를 갖기도 했다. 배럿은 여관을 찾는 고객을 접대하고 목장을 관리하는 데 인텔 CEO와 회장으로서의 경험을 십분 살리고 있다.

배럿의 목장과 여관을 찾았던 고객들은 배럿의 경영노하우에 대해 칭송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고객 중 한 부부는 여관에서 첫 밤을 보내고 관광길에 나서려는데 차량이 티끌하나 없이 세차된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고 말했고,다른 부부는 2년 만에 다시 찾아왔는데 종업원들이 자신들이 주로 먹는 샐러드의 채소 종류를 정확히 기억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