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원자력연구원이 독자 개발한 중소형 원자로로 현재 가동 중인 원전보다 작지만 원자로에서 발생한 열을 바닷물을 마실 물로 바꾸는 해수담수화에도 쓸 수 있는 것은?

① 스마트 원자로

② 다목적 원자로

③ 한국형 원자로

④ 해수형 원자로

2. 연료 1ℓ로 주행 가능한 거리를 말하며 국가 공인시험기관이 측정한 자동차 소비효율은?

① 국가연비

② 공인연비

③ 시험연비

④ 주행연비

3. 포장하지 않은 채 운반되는 원목,시멘트,철광석,곡류 등의 화물을 주로 운송하는 선박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크루저

② 탱커

③ 컨테이너선

④ 벌크선

4. 수억 도에 달하는 초고온 플라즈마(원자핵과 전자가 분리된 제4의 물질) 상태에서 가벼운 원자핵들이 융합해 무거운 원자핵으로 바뀌는 현상은?

① 핵융합

② 핵변형

③ 핵경화

④ 핵조합

5. 스위스의 제약회사 로슈홀딩이 특허권을 가지고 세계에서 유일하게 독점 생산하며 바이러스를 증식시키는 효소 기능을 막아 치료효과를 내는 항바이러스제는?

① 타이레놀

② 타미플루

③ 로슈플루

④ 로슈바이

6. 사진,지문,홍채 등 신원 확인 정보가 입력된 마이크로칩이 내재되어 있는 여권은?

① 복수여권

② 단수여권

③ 전자여권

④ 정보여권

7. 한 나라의 자본과 노동력을 최대한 활용했을 경우에 달성할 수 있는 국민 총생산 성장률은?

① 잠재성장률

② 실질성장률

③ 총성장률

④ 최대성장률

8. 영국의 전래동화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에서 유래한 용어로 경제가 높은 성장을 이루고 있더라도 물가 상승이 없는 상태,즉 가장 이상적인 경제 상태를 가리키는 말은?

① 골디락스

② 골디베어

③ 락스베어

④ 스리베어


▶ 211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① 3-④ 4-④ 5-② 6-④ 7-③ 8-①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5명)을 증정합니다.

◈ 210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최윤경 김지현 오선진 장영혜 김종욱

이종헌 고경란 고혜수 장은지 박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