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는 현재 국내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독보적인 사무기기 제조 업체다. 시장의 세계화 추세에 대응해 수출에 매진한 결과 현재 매출액 대비 수출 비중이 70%를 넘을 정도로 글로벌한 회사이기도 하다. 신도리코는 디지털 네트워크 중심을 지향하는 세계적인 오피스 솔루션 전문 기업을 목표로 사무기기 영역을 넘어 사무환경 컨설팅 및 솔루션 개발에 힘쓰고 있다.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은 "기업의 가장 큰 자산이자,가장 큰 비전은 직원"이라는 경영 원칙을 가지고 세계적인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이라는 목표에 맞게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영업 아카데미라고 불릴 정도의 프로페셔널 세인스 코칭 교육과정이 상황별,능력별로 다양하게 개설돼 있으며 기술사원을 위한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화 교육도 대리점 단위까지 실시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특히 신도리코는 서비스 부문의 정보기술(IT)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2000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증하는 MCP,MCSE 교육을 실시했고 2004년에는 이를 CompTIA(국제컴퓨터공업협회) 교육으로 전환하면서 사무자동화 시스템 전체를 총괄하는 IT 교육으로 확대했다. 신입사원을 제외한 영업사원 전원이 CompTIA 교육을 수료했으며 현재 CompTIA 국제 자격증을 취득한 사원도 업계에서 제일 많다. 2007년 1월에는 컴퓨터 관련 국제 자격증 소지자를 다수 보유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는 기업에만 수여하는 CompTIA ASC라는 국제 기업 인증도 받았다.

신도리코는 기술 부문의 인재 양성을 위해 연간 매출액의 상당 부분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연구 인력에 대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설도 업계 최고 수준이다. 현재는 열충격 시험기,무향실,3차원 측정실,고속 카메라 시설 등 최첨단 연구 환경을 마련하고 기술 기반의 성장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또 일본 유럽 미국 등의 선진 기업으로 장단기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내 외국어 교육,e-MBA 과정 등 직원들의 자기계발과 함께 조직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신입사원을 포함한 직급별 직능교육과 직무전문화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