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야외활동이 많은 주말에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매출이 줄어들게 마련이다.하지만 온라인몰들은 다양한 주말용 프로모션을 통해 ‘주말 쇼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주말에만 선보이는 특가상품,할인쿠폰을 비롯 각종 적립 혜택과 연령대별 할인까지 다양하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디앤샵은 금요일 오후 5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선착순 1000명에게 무료배송 쿠폰을 증정하고 방문 고객 전원에게 7% 할인쿠폰을 주는 ‘디앤샵 주말 쿠폰’ 이벤트를 6년째 진행하고 있다.또 주말 특가상품 안내 메일을 매주 목요일에 발송해 주말에 고객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롯데닷컴은 주말마다 ‘깜짝 10% 적립쿠폰’을 제공한다.금~일요일 사흘간 사용 가능하며 최대 5000점까지 구매가의 10%를 적립받을 수 있다.아울러 패션의류,잡화,가전,가구,식품 등 모든 카테고리에 걸쳐 ‘한눈에 보는 금주의 주말기획전’을 진행해 주말 사흘간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주말 동안 다양한 아이템을 110원에 판매하는 ‘행운의 110원 쇼핑’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임금님표 이천쌀 20kg,아이리버 엠플레이어,버켄스탁 마드리드 등 다양한 상품을 110원에 구매할 수 있다.지난달부터 시작힌 이 이벤트는 해당 페이지 하루 방문량이 170% 이상 급증할 정도로 인기다.

H몰은 ’주말 선착순 쿠폰‘ 서비스를 통해 매주 금요일 오후 5시,토·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각각 선착순 500명에게 8%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있다.다운받은 할인 쿠폰은 발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G마켓은 ‘맛있는 G마켓 주말특가’ 기획전을 열고 식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인터파크에서는 ‘주말 초특가’ 이벤트를 열고 쇼핑 카테고리별로 5~50% 할인되는 주말 초특가 상품을 판매 중이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