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건강식품브랜드 CJ뉴트라는 올해 여름 무더위로 지친 이들을 겨냥해 건강과 활력을 북돋워 주는 건강기능식품 '닥터뉴트리' 5종을 내놓았다.

닥터뉴트리는 성장기 청소년,성인여성,직장남성,갱년기여성,중년남성 등 총 5개의 타깃층을 겨냥해 가장 보편적으로 고민하는 세 가지 대표 건강문제를 관리해 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타깃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예를 들어 중년남성은 전립선 건강,피로회복,항산화 충전 기능이 있고 갱년기여성은 갱년기 뼈 건강,피부건강,항산화충전 역할을 한다.

비타민,미네랄 등과 같은 기본 영양성분에 식약청에서 인정한 개별인정형 소재를 배합해 소비자들의 연령,성별,생활습관 등에 따라 기능을 세분화한 특화된 제품이다.

박미숙 CJ뉴트라 건강식품사업부 부장은 "기존 비타민 제품이 영양보충에 초점이 맞춰진 반면 닥터뉴트리는 비타민 성분과 함께 건강기능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닥터뉴트리의 제품별 성분배합 설계는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방송에서 유명세를 탔던 '강남 베스트 클리닉'의 이승남 원장이 직접 개발했다. 이 원장은 "연령별,성별로 나타나는 건강관리의 문제점과 사회생활 또는 생활습관 등의 분석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파악해 각 제품별 성분을 배합,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개발된 닥터뉴트리는 CJ제일제당 건강식품연구소에서 영양성분 기능성 테스트와 안전성 테스트를 통해 품질을 검증받았다. 박 부장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기능성이 한층 강화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닥터뉴트리는 CJ제일제당 통합 브랜드 사이트 CJ온마트(www.cjonmart.net),주요 백화점과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루 1회,2정씩 복용하면 되며 가격은 1개월분에 3만9000원이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