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말디 사장은 은퇴 예정

GM 파워트레인 유럽의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51) 부사장이 오는 10월1일부로 GM대우의 새 사장으로 선임됐다고 회사측이 24일 밝혔다.

마이클 그리말디 현 GM대우 사장은 후임자에게 업무인계를 마친 뒤 은퇴할 예정이다.

닉 라일리 GM 수석 부사장 겸 GMIO(GM International Operations) 사장은 "지난 3년간 마이클 그리말디 사장이 힘든 경영 환경과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이뤄낸 성과를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그는 "마이크 아카몬이 새로 합류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는 생산과 구매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만큼 뉴 GM에 GM대우가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1980년에 GM에 들어온 아카몬 GM대우 사장 내정자는 GM 생산 분야에서 근무 경험을 쌓은 뒤 캐나다 성 테레제 (St. Therese)에 있는 GM 공장 매니저로 일했고 미국에서는 GM 파워트레인 공장 매니저로 일했다.

그는 2005년 글로벌 구매 분야에서 부품 품질 및 개발을 담당하는 전무 (Executive director)를 역임했고 현재 GM파워트레인 유럽 부사장으로, 10개의 생산공장과 5개의 엔지니어링 시설을 책임지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 출신인 아카몬 사장 내정자는 몬트리올 컨커디어대학교 (Concordia University)와 맥길대학교 (McGill University)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아카몬 사장 내정자는 "GM대우의 뛰어난 성과는 세계적으로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며 "세계 도처에서 생기는 새로운 기회들을 잘 이용할 수 있도록 전임 사장이 닦아놓은 기반을 더욱 발전시키고 활용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이클 그리말디 사장은 "2006년 GM대우에 온 이후로 직원들과 힘을 합쳐 GM대우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시켰고 미래 성장을 위한 회사의 위상을 설정했다"며 "보람찬 3년을 보낼 수 있었던 데 대해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안 희 기자 prayerah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