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그룹의 허창수 회장이 글로벌 비즈니스를 강화하겠다고 선언해 해외 시장에서 GS그룹의 공격적인 경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허 회장은 15일 역삼동 GS타워에서 열린 3분기 정례 임원모임에서 "국내시장은 산업의 성숙과 고령화 등의 추세로 의미 있는 성장기반을 만들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면서 "세계적인 기업들이 무한경쟁하는 글로벌 무대에서 성공해야 국내 시장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

허 회장은 이어 "시장과 고객을 우리보다 더 잘 아는 현지 기업들과 경쟁하려면 선택과 집중의 전략을 철저히 실천하고, 하나의 성과가 또 다른 성과의 발판이 되는 연속성 있는 사업을 전개해야 한다"고 임원들에게 당부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비즈니스가 성공하려면 우리 역량에 맞는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방안, 신속한 현지화 등 현장과 디테일에 강한 경영이 중요하다"며 "GS가 필요로 하는 해외 현지의 좋은 경영자원, 정보와 시스템, 문화와 같은 무형의 경영자원을 잘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쌍용을 인수해 최근 GS글로벌로 사명을 바꾼 허 회장은 "GS글로벌은 해외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사업을 해 온 경험과 좋은 네트워크, 훌륭한 인재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 GS가 국제화에 성공하도록 GS글로벌이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GS의 계열사들도 GS글로벌과 더불어 윈-윈할 수 있는 좋은 사업기회를 많이 발굴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사진설명> 허창수 GS그룹 회장 <<GS그룹 제공>>



(서울연합뉴스) 정천기 기자 ckchu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