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 건강 가전 전문 기업 청호나이스는 2006년 국내 최초로 냉수,온수는 물론 얼음까지 나오는 '이과수 얼음정수기'를 선보였다. 얼음정수기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는 기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이과수 얼음정수기 플러스'를 출시했다. 제품은 크기에 따라 '슈퍼 이과수 얼음 정수기 플러스(대형)''이과수 얼음 정수기 플러스(중형)''이과수 냉온얼음 정수기 플러스 500(소형)' 등 3종류이다.

'이과수 얼음정수기 플러스'는 하나의 냉각기로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냉각기를 직접 물속에 담가 얼음을 얼리기 때문에 제빙 기능이 주변의 온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게 청호나이스의 설명이다.

일반적인 스탠드형 냉온 정수기의 경우 월간 소비 전력량이 60~70?i이지만'이과수 얼음정수기 플러스'는 제빙,냉수,온수를 모두 사용해도 월간 소비 전력량이 48.5?i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독립 취수통로를 통해 냉 · 온수 일정 온도 유지기능을 보강했다. '이과수 얼음정수기 플러스'는 한 곳의 취수구에서 정수,냉수,온수를 모두 취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온수 또는 정수 사용 후 자동으로 냉수 취수 모드로 전환되는 자동 냉수전환 기능을 적용,가정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냉수를 쉽게 취수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최근의 소비패턴은 제품의 기능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고 있다. '이과수 얼음 정수기 플러스'는 제품 전면에 '나뭇잎'을 형상화시킨 고급스러운 문양을 새겨넣어 깨끗하고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제품을 디자인했다. 또 조작 버튼을 휴대폰 에어컨 등에 주로 사용하는 '터치 센서'를 적용하고 있다.

청호나이스의 '이과수 얼음정수기 플러스'는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올해 출시한 '이과수 얼음정수기 플러스'는 기존 냉 · 온 정수기보다 월등한 기능과 디자인을 적용했지만 기존 제품과 비슷한 가격대로 렌털이 가능해 고객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청호나이스는 초창기부터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은 세계 최고 수준의 미국 다우 케미칼사 등의 필터만을 사용하고 있다. 최근 정부기관이 주관한 정수기 수거 검사 결과 무결점 정수기로 합격점을 받은 것은 이 같은 이유에서다.

손성태 기자 mrh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