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전형성 막아 뇌.심혈관 질환 예방
바이엘 헬스케어 '아스피린 프로젝트'

바이엘헬스케어의 저용량 아스피린 제품인 '아스피린 프로텍트'는 심혈관질환 및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혀지면서 노년층의 필수적인 '혈관 안티에이징 의약품'으로 부상했다. 뇌 ·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 복용하는 아스피린 양은 하루 100㎎으로 소염 · 진통 목적으로 먹는 양의 5분의 1에 불과하다. 아스피린 성분은 혈소판의 응집을 막아 당뇨병 심장병 뇌졸중 환자가 탈수나 컨디션 악화로 혈액이 끈끈해져 혈관이 완전히 막히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미국 심장병학회와 당뇨병학회는 저용량 아스피린을 고위험 뇌심혈관질환 및 당뇨병의 예방을 위한 필수 약으로 선정했다.

알츠하이머.혈관성치매에 효과
한국에자이 '아리셉트'

한국에자이의 '아리셉트'(성분명 도네페질)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알츠하이머형 치매 치료제다. 이 약은 하루에 한 알 복용하며 경증 중등도의 알츠하이머형 치매에 효과가 있다. 뇌혈관 질환을 동반한 혈관성 치매에도 증상 개선 효과를 나타낸다. 신경세포의 위축과 퇴화를 막는 신경보호 기능도 일부 갖추고 있다. 이 약은 대뇌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고갈되지 않도록 아세틸콜린을 분해하는 아세틸콜린에스테라제(AchE)라는 효소를 선택적으로 억제해 약효를 발휘한다. 다만 AchE를 억제하기 때문에 근육경련 피로감 불면증 어지럼증 오심 구토 등의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다.

피로회복.집중력 향상 종합 비타민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파마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파마톤'은 20여가지의 비타민 무기질과 함께 인삼의 유효물질을 규격화해 추출한 'G115'를 함유하고 있는 종합 비타민제다. 종합 비타민제는 여러가지 성분을 포함할수록 흡수율이 떨어지게 마련인데 파마톤은 이 같은 단점을 최소화했다. 육체피로 개선,집중력 장애 · 주의력 저하 · 반응력 감소시 정신적 능력 향상,병중 · 병후 · 체력저하기의 비타민 보급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허가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