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사랑병원(원장 고용곤)은 인공관절 내비게이션 수술 분야 아시아 지정병원(2003년)이면서 관절내시경 수술분야 아시아 지정병원(2008년)으로 독일 등 해외로부터 관절 수술 분야의 아시아 선두 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았다.

2003년 경기도 부천 역곡동에 제1병원을 개원했고 지난해에는 서울 방배동에 강남점,올해에는 서울 공릉동에 강북점을 열었다. 월평균 350~400건의 관절내시경 수술,200~250건의 무릎인공관절 치환술,각 80여건의 척추수술과 어깨관절수술,100여건의 족부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가장 강점을 가진 분야는 70대 이전 연령층에 발생한 무릎 연골 손상을 반월상 연골판 이식술,연골판 봉합술,자가 연골세포 배양이식술,자가골 연골 이식술 및 절골술 등으로 치료한다.

고도일신경외과(원장 고도일)는 올 3월 단일 병원으로는 아시아 최초로 경막외신경성형술 5000건을 돌파했다. 2001년 11월 서울 논현동에서 개원한 이래 8년여 만이다. 이 시술은 국소마취 후 척추를 감싸고 있는 경막의 바깥쪽에 지름 2㎜가량의 특수내시경을 삽입하고 척추신경과 주위에 유착된 섬유조직을 따로 떼어내는 방법이다.

이와 함께 경막외내시경수술(FIMS), 테이핑요법,카이로프랙틱,척추인대강화 주사요법도 시행한다. 이들 비수술적 치료법은 자기공명영상촬영(MRI)으로 확인되지 않거나 수술 후 재발한 허리 통증에 효과적이다.

튼튼마디한의원은 서울 강남점(원장 심우문 · 박선경)과 인천점(원장 김민철 · 황규선) 두 곳에서 진료가 이뤄지고 있다. 인공관절 이식수술을 받기에는 이르지만 기존 양방 약물치료로는 효과가 없는 중등도 관절염 환자들에게 연골한약과 봉약침 치료를 실시,환자의 약 85%에서 증세가 호전되는 치료 성적을 거두고 있다.

연골한약은 녹각 우슬 구판 별갑 홍화 등의 한약재들을 2~3일간 은은한 불에 우려낸 것으로 천연 콜라겐이 고농도로 농축돼 있어 손상된 관절연골의 재생을 촉진한다. 봉약침은 벌침의 특정 순수 성분을 주사기를 이용해 관절 내 염증조직에 직접 주입하는 것으로 치료 즉시 통증과 염증,부기가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