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상반기 막바지 채용공고와 하반기 첫 채용공고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특히 경력직 채용이 활발하다. 취업정보업체인 사람인에 따르면 SK케미칼은 의약품 영업,마케팅 등 4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관련 업무 경력이 있어야 한다. 외국어 능통자,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30일까지 접수한다.

국도화학은 연구,국제사업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및 대학원 이상 관련 학과 졸업자로 세부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면접 전 외국어 평가가 실시되는데 최근 2년 이내의 ESPT 공인 점수가 있으면 면제된다.

푸른저축은행은 금융일반,경영지원,전산직무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학사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로 전학년 평점 B학점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전산은 관련 전공자여야 한다. 6개월간 인턴평가 후 결과에 따라 정식 채용 여부가 결정된다. 마감일은 7월3일이다.

한국시세이도는 영업,마케팅,약사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2년제 및 4년제 대졸 이상으로 세부 자격요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일어,영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7월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한국기술산업은 사업기획,기술개발 등 22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해외프로젝트 경력자,업무관련 석사 이상,영어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시공테크는 전략기획,전시기획 등 5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인턴과정을 거쳐 최종 입사가 확정된다. 외국어 능통자,관련 자격증 소지자,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새한미디어는 해외영업,이형필름 개발 등 5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관련 학과 졸업자가 대상이다. 석사 학위 소지자,영어 또는 일어 회화 가능자는 우대한다. 7월1일이 마감이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지점 창구업무를 담당할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고졸 이상 및 졸업예정자로 전공제한은 없다. 7월3일까지 지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