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의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이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면서 채용 공고가 뜸해지고 있다. 대신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알짜로 소문난 기업들의 채용이 활발하다. 취업 정보업체인 잡코리아와 커리어 등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와 현대종합금속,계룡건설산업,신도리코,SNNC 등이 채용을 진행 중이다.

LG디스플레이는 생산 · 공정관리 부문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해당분야를 전공한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전역 예정 장교 등이 대상이다. 전 학년 평점이 3.2점(4.5만점 기준)을 넘고 공인 영어성적을 소지하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6월11일까지다.

현대종합금속은 기획,무역,기술연구소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상경계열 및 금속,재료,신소재,화학공학 전공자면 지원 가능하다. 외국어 능통자 및 해당 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 · 2차 면접,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희망자는 6월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계룡건설산업도 2009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진행 중이다. 관리 건축 토목 전기 설비 조경 등 분야로 8월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전 학년 평균학점 B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 희망자는 6월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근무지는 대전 서구다.

신도리코는 전역 장교 및 신입 공채 전형 모집을 진행 중이다. R&D,전산,해외업무,영업 분야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8월 졸업 예정자로 관련 직무 전공자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 마감일은 6월5일이다.

포스코 계열사인 SNNC는 금속,기계,원료,환원,출선,정련,천정기중기,시험분석,조업기술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지원 자격은 고졸 및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토익 성적 730점 이상이면 가능하다. 6월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근무지는 전남 광양시다.

전자랜드는 6월20일까지 가전 · 컴퓨터 · IT분야 전문영업 부문 장교를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 전역(예정) 장교가 대상이다. 여군장교,지역 대학 출신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LG전자 하이프라자는 6월3일까지 장교 출신을 대상으로 공채를 진행한다. 졸업 평점이 3.0점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서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고경봉 기자 kg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