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달,유통업체들과 함께 대목을 맞는 곳이 패밀리 레스토랑 등 외식 업체들이다. 가족 모임을 위한 별도 메뉴와 함께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해 놓고 있다.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즈 패스포트' 이벤트를 연다. 키즈 메뉴 주문시 세계 지도가 그려진 패스포트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메뉴 1개당 1개)를 주고,5개 스티커를 모두 붙이면 학용품 세트와 4박5일 호주 가족 여행권 응모권을 준다.

CJ푸드빌의 샐러드 뷔페 '빕스'에서는 '패밀리와 함께 하면 좋은 빕스 추천메뉴' 행사를 실시한다. 빕스가 추천하는 인기 메뉴를 주문하고,홈페이지에 시식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홍콩 가족여행권(3인 기준),뮤지컬 '그리스' 티켓,영화 '마더' 예매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아모제도 10일까지 '군침도는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마르쉐 · 오므토토마토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을 준다.

'가정의 달'을 겨냥해 마련한 특별 메뉴들도 눈길을 끈다. 베니건스가 다음 달 30일까지 제공하는 '콤보 세트' 4종(2만4000~3만2000원 · 부가세 별도)이 대표적. 한 개 메뉴 가격에 두 개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실속세트로 텍스맥스라이스 · 쟈스민폭립 · 파스타 · 치킨데리야끼 등 스테이크와 어울리는 메뉴로 구성했다. 콤보 메뉴 2개 이상 주문시 하우스 와인 2잔을 무료 제공하고,콤보 세트 주문시 당첨여부를 즉시 알 수 있는 스크래치 카드도 준다.

한식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도 가족,친구,연인 단위 고객을 겨냥해 '사랑가득 가족세트'를 출시했다. 2인용 연인세트,3인용 가족세트 등이 있고 선택메뉴로 한우채끝등심,약선흑돼지갈비,소고기 오방색 야채쌈,언양식불고기 등이 제공된다.

배스킨라빈스는 17일까지 'yeah! 게임팩'(2만2000원)을 한정 판매한다. 파인트 2개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아이스크림 롤 또는 아이스크림 슈,'yeah! 게임팩'(아이스크림 이미지 퍼즐을 자석판 위에 쌓는 게임) 등을 준다. 패밀리,하프갤론,케이크류를 구입하는 고객도 'yeah! 게임팩'을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