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국내 최초로 교육 종사자들을 위한 금융 전문 인터넷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화제의 사이트는 ㈜글로벌에센셜파트너(대표 김희섭)의 '아이엠쌤(www.iamssaem.com)'.

이 사이트는 교사,교수,학원 강사 등 전문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금융상품 정보 및 전문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세금,펀드,재무설계,보험,대출,부동산 등의 금융 카테고리에 다양한 정보를 담아 고객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 만든 '금융계산기'는 막연한 미래 필요자금에 대한 간단명료한 청사진을 제공해 준다.

아이엠쌤은 ㈜글로벌에센셜파트너의 김희섭 대표가 지난 3년간 교사들을 중심으로 자산관리를 해오다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했다. 김 대표는 "선생님들의 소득수준,투자패턴,은퇴시기 등에 따른 재무 설계 노하우가 쌓이면서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특화된 사이트를 만들어보고 싶었다"고 개발 동기를 전했다.

㈜글로벌에센셜파트너 경영지원팀 고정욱 본부장은 "금융상품 가입 후에 달라지는 영업사원들의 태도에 힘들고 지쳤던 경험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며 "교육 종사자들에게 지역별 관리자 배정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이며 책임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금융계산기는 현재의 재무 상태를 파악하고 자신이 원하는 금융상품을 알아볼 수 있게 하는 자가 컨설팅서비스로,금융 정보에 해박한 고객들이 많은 최근의 추세에 착안해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아이엠쌤의 또 다른 특징은 단순한 금융 정보사이트를 지양한다는 것.앞으로 교육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생활편의서비스,쇼핑몰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라고 개발 계획을 밝혔다.

2006년 설립된 ㈜글로벌에센셜파트너는 아이엠쌤 외에 ㈜GEP엔터테인먼트,자산관리 전문 GEP에셋인베스트먼트,의료관련 부동산 컨설팅 전문 GEP메디컬몰 등을 자회사로 운영 중이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