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정통 면요리전문점 '본국수대청'이 1호 가맹점을 오픈했다. 죽전문점 '본죽'과 '본죽&비빔밥 라이스카페' 등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는 이달 중순 경기도 안산시 사동에 '본국수대청' 1호점을 열고 영업에 들어갔다. 이곳에서는 기존 국수집의 단조로운 메뉴에서 벗어나 퓨전화한 11가지 고급 면요리와 호박샐러드 등을 맛볼 수 있다.

◆오븐구이 치킨 전문브랜드 '본스치킨'(www.vons.or.kr)이 400호점을 돌파했다. 본스치킨은 100% 국내산 생닭만을 사용하며,300℃의 직화 오븐기를 활용해 기름기를 뺀 치킨을 공급하고 있다. 구기형 본스치킨 대표는 "내년까지 100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삼전문기업 천지양(hongsam.or.kr)이 매주 화 ·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가맹점 신청자 중 선착순 30명에 한해 1인당 3000만원까지 창업대출을 지원한다.

◆0~7세 영 · 유아용 건강식품업체인 ㈜미즈앤코(miznco)가 온라인에 이어 메가마트,신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미즈앤코는 이유식 전용쌀 '이유미',국내산 유기농 보리음료 '아이보리',아동 전용 간장 '애간장' 등 독특한 상품을 아기21닷컴,롯데닷컴,AK몰,일동아이맘 등 100여개 온라인몰에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