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R10은 백화점과 할인점,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사용금액의 최고 10%를 적립해 상품권 등으로 되돌려주는 쇼핑 특화카드다. 쇼핑 결제금액의 최고 10%를 적립해 준다는 뜻에서 'Reward'의 머리글자를 따 R10이란 이름을 붙였다.

제휴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결제금액의 5%,10만원 이상 결제시 10%를 적립해준다. 월 최고 5만원까지 가능하다.

쇼핑적립 가맹점은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온라인쇼핑몰(G마켓 옥션 인터파크 GS CJ) 대형 슈퍼마켓(홈플러스익스프레스 GS수퍼마켓 롯데슈퍼) 등이다.

카드 사용을 통해 쌓은 적립금은 백화점(현대 신세계)이나 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주유소(현대오일뱅크) 상품권 또는 현대 기프트 카드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연간 결제액이 1500만원 이상이면 5만원,250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10만원의 적립금이 추가로 주어진다. 쇼핑적립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에는 적립과 함께 상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단 전월 신용판매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 돼야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적립금을 받은 이용 실적은 전월 실적 기준 산정에서 제외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이 1만5000원,국내외 겸용(비자)이 2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