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연 ·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 욕구를 자극해야 합니다. 점포 안이나 앞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써 볼 수 있는 공간과 환경을 조성하는 게 필요합니다. 소비자들이 사용법을 익히고 품질과 성능을 확인하게 해 제품의 신뢰감을 주고 갖고 싶은 욕망이 생기도록 해야 합니다.

-경쟁업소의 가격과 영업환경을 철저히 분석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개발해야 합니다. 가격은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입니다. 인근 가전 대리점뿐 아니라 대형마트,백화점,양판점 등의 판매가격과 마케팅 등을 알아보고 대응 전략을 세우는 게 좋습니다.

동일한 상품을 상권 내 경쟁업소보다 비싸게 팔면 곤란합니다. 양판점 수준으로 가격을 내리기가 곤란하다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떨어지는 가격 경쟁력을 보완하는 게 필요합니다.

-취급 품목이 다양하다면 카탈로그 판매 방식을 병행하는 게 좋습니다. 카탈로그 판매는 통신판매의 일종으로 상품을 소개한 카탈로그를 소비자에게 배포하고 전화나 팩스 등으로 상품을 주문받는 방식입니다. 광고비를 크게 들이지 않고 카탈로그 한 권으로 많은 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전 홍보를 통한 판매 촉진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동네 상권에서는 먼저 구매한 고객들의 구전 효과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후관리 서비스를 철저히 해 만족도를 높여야 합니다.

또 간접적인 영업 · 홍보활동을 벌일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기존 구매 고객의 추천이나 소개로 상품을 팔았을 경우 소액의 상품권이나 선물을 주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