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2001년 설립된 ㈜메트리젠(대표 송용섭 www.metrigen.co.kr)은 피부미용을 비롯해 미용성형에 쓰이는 각종 장비 수입 · 제조 및 기능성 화장품 전문업체다. 주력제품은 지방 흡입,이식 및 용액 주입을 할 때 사용되는 긴 막대 모양의 관인 케뉼라(Cannula)와 흡인용 석션기 등이다.

이 회사의 지방흡입 · 이식 겸용 금도금 케뉼라 '나르시스(NARSIS)'는 지난해 12월 국내특허(제 10-0833998호)를 획득했다. ㈜메트리젠이 최근 선보인 금도금 케뉼라는 지방을 분해하고 뽑아낼 때 꼭 필요한 도구다. 케뉼라 미세관 내부에 삽입된 레이저 광섬유를 지방층에까지 안전하게 도달시키며,레이저 광섬유가 지방을 효과적으로 융해할 수 있도록 보조하는 수술 장비다. 또 환자의 고통과 인체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주 가는 미세관(1㎜)으로 제작됐다.

이 회사는 현재 이 제품 외에도 눈,코 등 각종 미용성형에 관계되는 100여 가지의 일반 · 수술 장비를 취급하고 있다. 오는 6월에는 진동핸들을 이용,독창적인 지방흡입 및 성형술이 가능한 신기술 지방흡입시스템 바이브레이터(Vibratory Handle)와 안면윤곽술 장비도 선보일 계획이다.

송용섭 대표는 "신제품 케뉼라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미세관의 내부에 균일하게 금도금을 하는 기술이 적용돼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며 "현재 국제특허(PCT)를 출원한 이 제품은 기존 스테인리스 제품에 비해 품질 및 기술경쟁력이 뛰어나 향후 수요를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