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 종신플러스(PLUS)보험'은 세계적인 보장성보험 전문 보험사인 푸르덴셜생명의 대표 상품이다. 고령화 시대에 노후 보장에 대한 수요를 고려해 설계됐다.

생존 시에도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선지급 받아 퇴직 후 은퇴자금과 사망 시 장례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노후보장상품으로 편안한 노후를 준비하려는 30~40대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하고 있다.

먼저 노후의 편안한 생활을 위해 가입자가 은퇴 직후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는 시기인 60세,65세에 건강하게 생존해 있을 경우(장해지급률 8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됐을 경우) 매년 가입금액의 5%씩,최대 14회를 미리 빼 쓸 수 있다.

기존의 연금상품과 복합적으로 설계했을 경우 충분한 노후자금을 챙길 수 있다는 뜻이다. 가입금액의 30%는 사망보험금으로 남겨둬 추후 사망 시 사후정리자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개시되는 나이에 따라 60세 개시형인 1종과 65세 개시형인 2종으로 나뉜다. 가입금액은 5000만원에서 최대 30억원까지이며 월납,3개월납,6개월납,연납으로 납입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근로소득자가 이 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는 본인이나 배우자 또는 부양가족 명의로 당해연도에 납입한 보험료 중 연 1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돼 소득세 및 주민세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