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높은 환율과 경기 침체의 여파로 해외여행은 엄두도 나지 않는 요즘이다. 하지만 조금만 눈길을 돌려보자. 해외 못지않은 알짜배기 국내 여행상품이 기다리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곳이 있었구나" 싶은 여행지가 손에 다 꼽지 못할 정도로 무수하다. ㈜하나투어인터내셔날(대표 이장연)의 '내 나라 여행' 전국일주 상품은 36인승 전용버스를 타고 다니면서 국내 대표 여행지를 구석구석 구경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2007년 10월 출시해 2008년과 2009년 연속으로 문화관광부 우수여행 상품으로 인증을 받은 '내나라여행' 프로그램은 서부권,동부권 투어 코스 이외에도 올해는 남도일주,한려수도일주,강원일주등의 지역특화 코스도 선보였다. 관광지 구경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전문 가이드와 지역 문화유산 해설자의 꼼꼼한 설명,지역 별미음식과 최고급 호텔 숙박이 어우러져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하나투어인터내셔날 이장연 대표는 "그동안 해외여행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자본을 바탕으로 국내관광 활성화에 앞장섬으로써 내ㆍ외국인의 관광 유치에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다양한 인바운드 여행 서비스를 위해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 집단들이 여행상품을 기획한다. 또 업계에서 유일하게 가이드 고객 만족 교육 및 서비스 평가제를 실시해 차별화를 꾀한다.

28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하나투어닷컴(www.hanatour.com)과 전국 14개 지사,5000여개 하나투어 판매여행사를 통해 구축한 전국적인 유통채널 망도 강점이다. 이 대표는 "2012년 국내전문 1등 여행사,유치 인원 1위,브랜드 가치도 1위,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