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익스포트메디아(대표 론 플란더스 )는 세계적인 B2B 기업 '글로벌소시스'의 한국지사다. 글로벌 소시스는 37년 동안 바이어와 공급 업체 간의 국제적인 무역을 촉진하는 역할을 해왔다.

'올바른 정보를 적절한 시간에 적합한 양식으로 바이어들과 공급 업체들에 전달한다'는 모토 아래 잡지,온라인과 전시회 등 다양한 미디어채널을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 글로벌 소시스는 1971년 아시안 소시스라는 단일 무역잡지와 함께 시작됐다.

현재 아시아 최초의 온라인 B2B 사이트를 통해 공급 업체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13개의 산업별 월간지와 185개의 리서치 리포트를 편찬하고 있다.

1995년 아시안 소시스 온라인(www.globalsources.com) 이 론칭돼 이후 현재까지 365일 24시간 내내 소싱 정보를 제공한다.

14개의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전 세계 79만 바이어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연간 4300만개의 세일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수기화 사업 선정 공급 업체들에 제안하는 세 가지 매체 프로그램은 수출 성공을 위해 기획됐다.

공급 업체들의 예산과 바이어 인콰이어리 및 주문에 대응할 준비 정도에 따라 맞춤화된 수출 마케팅에 대한 내용이다.

첫번째,온라인 바이어 커뮤니티를 통해 최대한 빠르게 인콰이어리를 생성하는 것. 다음으로는 무역 잡지에 브랜딩 광고를 통해 홍보하는 것.

또한,더 나아가 한국 공급 업체들이 전시회에 참석하여 바이어들과 직접 대면할 수 있는 패키지다.

론 플란더스 대표는 "광고 제작,마케팅,회계,세일즈 매니저를 포함한 모든 팀원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한국 공급 업체들에 더 큰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승현 기자 yan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