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문 프랜차이즈 본죽(www.bonjuk.co.kr)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는 다음 달 말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관철동 본사 9층 세미나실에서 '불황극복 쿡리스 무료창업 설명회'를 연다. 본죽과 비빔밥전문점 '본비빔밥',면요리전문점 '본국수대청' 공통 사업모델인 '생계형 쿡리스(Cookless)' 사업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다.

◆일본 면요리 전문점 하꼬야(www.hakoya.co.kr)는 16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LG패션 신관 6층 엘에프푸드 본사 교육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국내에 형성된 일본 라멘 시장 현황과 LG패션이 출자한 외식전문업체 '엘에프푸드'가 운영하는 하꼬야 브랜드와 성공 전략 등을 설명한다.

◆제너시스BBQ는 15일 오후 4시 서울 송파구 문정동 본사에서 분식전문점 올리브떡볶이(www.bbqolive.co.kr)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콜떡,궁중 떡볶이,화이트 떡볶이,닭꼬치 등 주요 메뉴를 소개하고 개인별로 맞춤 창업상담을 해준다.

◆홍합요리전문주점 홍가(www.hongga.co.kr)는 20일 오후 5시30분 서울 대학로 한국프랜차이즈시스템연구소에서 '돈버는 장사는 따로 있다! 장사 9단 이영복 소장의 비법 공개'란 타이틀로 창업 강좌를 연다. 이영복 프랜차이즈창업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서 올해 창업시장을 전망하고 불황기 매장 운영 전략 등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