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이노텍(대표 김진호)은 2005년 설립된 가정용 온천기 및 기능성 조명기구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인간과 자연,환경에 유익한 기술 개발을 목표로 친환경 웰빙 생활기기 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가정에서 온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스파라(Spara)' 탄산칼슘 온천기를 국내 처음으로 출시,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진호 대표는 "유황 온천의 나라 일본에서 인공 탄산칼슘 온천 설비가 복지 시설 등에 많이 설치되고 있는 것을 보고 현지 체험조사와 효과 검증을 거쳐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일반 수돗물을 칼슘과 미네랄 성분이 이온화돼 녹아 있는 약알칼리 온천탕수로 변화시켜 주는 것이 핵심 기능이다.

자동 온도조절이 가능해 온 가족이 편리하고 위생적인 온천 효과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다.

기존 제품이 단순 반신욕,연수 기능 등에 그쳤다면 이 온천기는 실제 온천에 가까운 건강개선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차별화된 비법은 수백년간 치료 효과로 널리 알려진 북해도 후다마다 탄산칼슘 온천 원석에 있다.

제품 속에 내장된 이 원석에서 탄산칼슘 성분(95% 함유)이 용해돼 나와 몸 전체가 깊숙이 따뜻해지며 피로 회복이 빠르다는 것.

특히 세포 활성화와 말초 미세혈관 확장,혈류 순환을 도와 아토피 골다공증 관절염 치질 수족냉증 오십견 염좌 신경통 요통 습진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삼영이노텍은 여기에 광촉매 특수 살균기능과 자화육각수 생성장치를 함께 채택하는 등 기능을 한층 강화시켰다.

이를 인정받아 한국능률협회로부터 국내 첫 웰빙온천기 인증 마크를 받은 데 이어 지난 1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서울시 우수기업 브랜드인 '하이서울' 기업으로 선정됐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현재 아토피 골다공증 관절염 치질 등의 난치성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무료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온천기 제품에 대한 특별할인 판매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제품 종류는 벽에 고정하는 표준형과 이동이 편리한 코너형 등 2가지.정수기 물을 담아 칼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물을 마실 수 있는 탄산칼슘 원석 내장 물병도 판매하고 있다.

최근 대리점 모집에도 착수한 이 회사는 차세대 온천 시스템인 마이크로버블 온천 시스템 및 항균 기능이 뛰어난 욕실 지압 슬리퍼와 항균 기능성 조명기구를 개발하는 데도 성공,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김 대표는 "새집 증후군에 효과적인 친환경 생태복원 사업과 관련된 기술 개발도 완료한 만큼 작지만 강한 친환경ㆍ웰빙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080-055-8899

이관우 기자 leebro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