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근 버락 오바마 상원의원을 겨냥한 힐러리 후보의 공격을 빗댄 말로 정치에서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끌어와 상대를 공격하는 것을 일컫는 말은?

① 키친싱크

② 싱크탱크

③ 개리멘더링

④ 멀리건

2. 지난 2월 중국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외환보유액 1조달러를 넘어선 나라는?

① 러시아

② 대만

③ 일본

④ 멕시코

3. 4월9일 실시되는 18대 총선에서 뽑히는 지역구 의원의 총수와 정당별 비례대표를 포함한 전체 국회의원 수를 알맞게 짝지은 것은?

① 244명-290명

② 244명-299명

③ 245명-290명

④ 245명-299명

4. 기상 시간이 앞당겨지면서 온종일 쉽게 피로가 풀리지 않는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무드셀라 증후군

② 얼리버드 증후군

③ 베르너 증후군

④ 스탕달 증후군

5. 계약 이행을 보증하기 위해 예치한 증거금이 부족해 이를 확충하라는 요구.

보통 선물 거래에서 사용되며, 응하지 못하면 자동반대매매(청산)를 통해 거래계약 관계를 종결시키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마진콜

② 스무딩 오퍼레이션

③ 디레버리지

④ 애플릿

6. 최근 부품이나 재료를 구입해서 소비자가 직접 조립해 제품을 만드는 것을 일컫는 말은?

① ISO

② ODM

③ DIY

④ HDI

7. 원자재 가격 관련 상승 속도가 너무 빠른 현상과 상승 기간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 모든 원자재 가격이 동시에 올라가는 국면을 일컫는 말로 올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① 슈퍼 스파이크-슈퍼 사이클-퍼펙트 스톰

② 슈퍼 스파이크-슈퍼 랠리-슈퍼 리스크

③ 슈퍼 드라이브-슈퍼 랠리-퍼펙트 스톰

④ 슈퍼 드라이브-슈퍼 사이클-슈퍼 리스크

8. 유괴의심 아동 실종사건이 발생하면 고속도로 전광판과 휴대전화 등을 활용해 신속하게 상황을 전파, 실종 아동의 조기 발견을 유도하는 시스템은?

① 리볼빙 시스템

② 앰버 경고

③ 사이버 슬래킹

④ 패스트 트랙


136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1-② 2-① 3-① 4-② 5-③ 6-③ 7-① 8-④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i(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모바일 퀴즈의 정답자 중 10명을 뽑아 도서출판 21세기북스가 발행한 '어학연수 때려치우고 세계를 품다' 등 교양도서(2명), 디자인다다가 제공하는 고급 디자인 다이어리(4명),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134호 퀴즈 당첨자


▷교양도서 ; 설소영 김인혜

▷다이어리;김현호 김보라 이현신 성민우

▷상품권;정태현 배여름 최순례 김성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