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공로상 수상

<앵커>

2007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수상사들을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올해 특별상 공로상 부문에는 건설산업 발전과 이미지 개선에 기여한 정근영 현대건설 홍보실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정근영 실장을 만나봤습니다.

앵커 리포트입니다.

<기자>

건설 홍보 생활 10년만에 대외적으로 큰 상을 받아 영광스럽다는 정근영 현대건설 홍보실장은 앞으로 주위의 동료들과 같이 건설문화 진흥을 위해 더 매진하겠다는 것으로 소감을 대신했습니다.

<인터뷰> 정근영 현대건설 홍보실장

“우리 건설 홍보 담당하는 홍보맨들과 같이 (건설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불식시키는 대국민 이미지 개선에 헌신해서 국민과 함께하는 건설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외환위기후 유동성 위기를 겪은 때를 가장 힘들었던 시절로 기억하는 정근영 실장은 그러나 그런 고통이 지금의 홍보실 경쟁력이 됐다고 고백합니다.

<인터뷰> 정근영 현대건설 홍보실장(상무)

“홍보실의 인원과 지원이 어려운 때가 있었는데 그런 상황에서 회사가 현재의 경영정상화를이루고 건설명가 위치를 되찾기까지 주위의 동료 후배들과 열심히 해서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이 가장 큰 보람으로 느낀다.”

정 실장은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현대의 옛 명성을 되찾아 준 것을 가장 큰 기쁨으로 여깁니다.

<인터뷰> 정근영 현대건설 홍보실장

“힐스테이트 런칭 1년이내에 현대아파트의 옛 명성을 다시 찾고 현대아파트의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등 이런 부분에서 건설명가로 다시 올라선 것이 가장 큰 기쁨이다”

이른 새벽 사무실에 가장 먼저 출근해 직원들을 긴장시키는 정 실장이지만 부하 직원들은 고객제일주의를 몸소 실천하는 이런 선배를 존경한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전현배 현대건설 홍보차장

“저희 상무님은 업무적으로 열정적인 카리스마가 있으신 분입니다. 직원들을 잘 리드하시는 야전군 사령관으로서의 역할을 열심히 하시고 있고 개인적으로는 직원들과 언제나 소주 한잔 기울이실 수 있을 정도의 다정다감하신 분이십니다.”

<인터뷰> 설유정 현대건설 홍보사원

“저희 상무님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마인드가 굉장히 투철하십니다. 이벤트 등 각종 행사에 고객문의가 많은데 거기에 일일이 다 열심히 대응해주시고 항상 고객을 최우선시하기에 직원들은 자연스레 따라가게 되구요 그런 솔선수범하는 모습 때문에 많이 배우고 존경하게 됩니다.”

정 실장은 이런 후배들과 함께 현대건설과 우리 건설산업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인터뷰> 정근영 현대건설 홍보실장

“현대건설 홍보실은 앞으로 현대건설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있어 더욱 매진할 계획이고 한국건설산업이 국가 경제 발전에 더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이런 부분에 최선을 다하겠다.”

정근영 사령관이 이끄는 현대건설 홍보부대가 힐스테이트 깃발을 내세워 내년 어떤 고지를 점령해 나갈지 궁금해집니다.

WOW TV NEWS, 유은길입니다.

<빠르고, 쉽고, 싼 휴대폰 주가조회 숫자 '969'+NATE/ⓝ/ez-i>

유은길기자 egyou@wowtv.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