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을 운영하는 CEO들은 기본적으로 회사의 설립부터 사업을 운영해서 발생하는 이익의 분배하는 과정까지 모든 것을 알아야하는 1인 다역 즉, 멀티플레이어(Multy-player)역할을 담당해야 합니다.

멀티플레이어 역할을 담당한다는 것은 기업의 모든 과정을 모두 알아서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능력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경영의 모든 흐름을 파악하여 그 내용을 한 바구니에 모아 담을 줄 알고, 직원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해서 효율적으로 기업을 운영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효율적인 기업운영을 위해서는 기업내 매출/매입, 발생비용 등 전체적인 회계흐름과 현금흐름 및 발생하는 관련 세무처리와 자사의 재무제표를 정확히 분석하여 회사를 정확히 평가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중소기업 CEO들이 멀티플레이어 역할을 담당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고,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해서 해결하기도 하지만 시시각각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매번 물어볼 수도 없을뿐더러 자문내용 또한 제대로 해석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조세일보 재무교육원에서 회계와 세무에 대해 잘 모르는 중소기업 CEO나 기업의 임원들을 위해 “중소기업 CEO들이 알아야할 회계와 세무 10계명”이란 제목의 교육을 10월25일(목)에 실시합니다.

교육에서는 회사의 설립, 자금조달, 투자, 비용, 매출, 이익사용, 재무제표분석, 특수관계자 거래 등의 내용이 다루어질 것입니다.

이번 교육은 경영이야기를 통해서 꼭 알아야 할 회계 및 세무관리의 기본이론과 실무적용능력을 재미있고 알기쉽게 설명하여 경영에 도움이 되는 회계지식을 전달하고 더 나아가 세무조사를 대비할 수 있도록 세무관리 지식도 습득하게 할 예정입니다.

교육문의는 조세일보 재무교육원 카테고리(교육>교육일정)을 이용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 02)737-7004, 이메일 edu@joseilbo.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조세일보 / 재무교육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