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한가위 이벤트 풍성

한가위 연휴가 다가오면서 포털들도 추석 준비로 떠들썩하다.

인터넷포털들은 추석 맞이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잘만 하면 클릭 한 번으로 알짜 정보와 행운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알뜰하고 편안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추석 종합 서비스' 페이지를 따로 마련했다.

야후는 지역 정보 서비스인 '거기'를 통해 전국 고속도로 및 주요 국도의 실시간 교통 정보와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CCTV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도 위에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실시간 교통 정보를 기반으로 빠른 길을 추천해 주며 예상 소요 시간,현재 평균 속도,주유비,총 거리 등을 종합 안내 받을 수 있다.

또 전국 고속도로별 소통 상황을 체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CCTV서비스로 도로 상황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H가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파란은 추석 명절 귀성길에 필요한 전국 교통 정보부터 유용한 생활 정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추석,고향가는 길'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

추석 명절 지역별 날씨부터 추석 쇼핑에 필요한 전국 재래시장 검색,전국 할인마트 전단지 보기도 가능하다.

지인에게 추석 안부 문자를 보낼 때에는 '단문 메시지 보내기'를 통해 싼 비용(건당 28원)으로 보낼 수 있다.

매달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서비스와 그 달의 주요 생활정보를 한데 묶어 제공하는 엠파스의 '팁스'에서는 명절 고민에 대한 질문과 해답,관련 기사 등을 모아 제공한다.

포털들은 쇼핑 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가격 비교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야후!쇼핑은 21일까지 '한가위 선물 1호점'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우세트,효도선물,제수용품,한과,농산물,건강용품,상품권 등 인기 선물 품목을 한곳에서 비교할 수 있으며 최고 10%까지 할인되는 실속 쿠폰이 제공된다.

네이버에서도 G마켓,인터파크와 함께 쿠폰이벤트를 실시하며 CJ몰과 함께 '한가위 선물전'을 마련했다.

쇼호스트가 추천하는 상품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고 '추석선물 빨리 찾기'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쉽게 고를 수 있다.

네이트몰과 싸이마켓은 한가위 특별상품전 '추석아,어서와!'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가위 식품대전을 통해서는 최대 50%까지 상품을 할인해준다.

이 밖에 다양한 이벤트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하나포스닷컴은 추석특집 '매주 터지는 한가위 대박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디오스 홈바형 냉장고,42인치 TV,트롬 세탁기 등 가정에 필요한 명품가전제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드림위즈에서는 한가위 보름달에 빌고 싶은 소원을 댓글로 적으면 추첨을 통해 뮤지컬 관람권,고급이어폰 등을 선물로 주는 '한가위 달님 꼭 들어주세요'이벤트를 진행한다.

야후코리아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쇼핑 정보 뿐 아니라 길안내,생활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들이 인터넷에 준비돼 있다"며 "조금만 서핑을 하면 유익한 정보와 푸짐한 선물을 얻을 기회가 많다"고 설명했다.

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