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올해의 용인 핵심 분양단지로 관심을 모아온 상현 힐스테이트가 드디어 분양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특히 청약가점제 적용을 받지 않는 사실상 마지막 알짜 분양이어서 수요자들이 대거 청약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유은길 기자가 견본주택을 둘러봤습니다.

<기자>

현대건설이 수도권 남부 개발 중심지인 경기도 용인시 상현동에 힐스테이트 860세대분양에 나섰습니다.

상현 힐스테이트는 18층 16개동 규모로 127㎡(38평)에서 279㎡(84평)의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돼 모두 일반 분양됩니다.

상현 힐스테이트는 특화된 아파트 외관과 조경, 노약자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설계로 청약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태구 현대건설 상무

“상현 힐스테이트의 특징은 외부가 유럽 궁전형으로 돼 있는 외관을 볼 수 있고 내부는 골든팩을 적용해 나이드신 어른이나 어린이들도 상당히 편리한 동선의 내부 설계를 했습니다.”

<인터뷰> 형미라 분양 도우미

“어린이와 연로하신 부모님들을 위해 이렇게 비데가 자동으로 열리고 키높이 세면대가 자동조절되고 욕조는 15cm 낮춤턱을 9cm 더 낮춰 24cm 욕조턱으로 만들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교 분당 등으로 이어지는 용인 성복.상현지구에 위치한 상현 힐스테이트는 광교산 자락에 자리해 녹지를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 상현IC가 생기는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가 2009년, 신분당선 연장노선이 2011년 각각 개통 예정이어서 강남 접근이 쉬운 역세권 단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다음달 청약가점제 시행 예고로 이를 피하려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태숙 “(청약)가점제가 되기 전에 빨리 청약하고 싶어서 가점제가 되면 (당첨)안될 것 같아서 왔습니다.”

<인터뷰> 유청순 “앞으로 여기가 발전가능성도 많고 굉장히 편리하게 잘 지어 놓은 것 같아서 관심이 많습니다.”

분양가는 3.3㎡(1평)당 평균 1549만원이며 오는 27일 3자녀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부터 용인 서울 수도권 1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스탠딩> 유은길 기자

“용인 상현 힐스테이트는 우수한 입지와 차별화된 상품은 물론이고 청약가점제 적용을 받지 않는 마지막 분양이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입니다.”

WOW TV NEWS, 유은길입니다.

<빠르고, 쉽고, 싼 휴대폰 주가조회 숫자 '969'+NATE/ⓝ/ez-i>

유은길기자 egyou@wowtv.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