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챌 캐주얼게임 '큐로큐로 온라인'

포털사이트 프리챌은 비즈피오컴에서 개발한 온라인 캐주얼게임 '큐로큐로 온라인'의 1차 비공개 시범서비스를 자사의 게임포털 프리챌 게임에서 시작했다.

큐로큐로는 캐주얼 3D 큐브 액션게임으로 손쉬운 조작법,귀엽고 친근한 캐릭터,슈팅과 큐브의 접목 등이 특징이다.

특히 게임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큐브는 이동과 폭발 등의 공격 무기 역할도 하게 되며 폭발시 무작위로 아이템을 만들어 게임의 변수로 작용한다.

프리챌은 이번 비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에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고 성적을 낸 게이머에게 경품을 주는 '지존 가리기'와 매일 오후 7시에 운영자와 대결하는 'GM과의 맞짱',게임 문제점을 지적하는 '버그왕 재치왕' 등의 이벤트이며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조이온의 레슬링 게임 '반칙왕'

온라인게임 업체 조이온은 스포츠 온라인게임 '반칙왕'의 1차 비공개 시범서비스를 지난 25일부터 시작했다.

2000여명의 게이머가 참여하는 이번 서비스는 'Z(반칙 기술)''X(손 타격)''C(점프)' 버튼 3개만 사용하는 간단한 조작법과 다양한 반칙 도구를 활용해 상대방을 제압하는 엽기적인 코믹성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인 게임 특성과 서버 안정성을 테스트할 예정이다.

정통 레슬링 기술을 사용하는 '허리케인 그룹',허리케인 그룹에 대항하는 '마스크 보이즈 그룹',호러 영화를 테마로 한 '호러블 패밀리',동화 속 주인공인 엄지 공주 등의 '4공주파' 등 귀여움과 끔찍함을 동시에 지닌 개성 만점 캐릭터들이 선보이게 된다.

또 게임의 유머 감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는 여러 반칙 도구도 공개될 예정이다.

○네오위즈의 야구게임 '슬러거'

네오위즈는 와이즈캣이 개발한 온라인 캐주얼 야구게임 '슬러거'의 오픈형 비공개 시범서비스를 자사의 게임포털 피망에서 30일 실시했다.

오픈베타 서비스 전 최종 테스트인 만큼 KBO(한국야구위원회)의 정보를 기반으로 업데이트된 실제 선수 데이터를 그대로 반영하고 현실감 있는 수비 시스템과 다양한 구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게이머들은 게임 내 친선 모드에서 8개 구단 중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오승환 김동주 등 유명 선수들과 경쟁할 수도 있다.

또 도쿄 돔구장,보스턴 구장 등 세계적인 구장들의 펜스 거리와 높이,잔디 특성까지 반영했다.

회사측은 수비시 타자의 타구 속도와 수비수의 체력 상태 등을 반영한 수비 시스템으로 현실감 있는 게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SP '토크맨 수다쟁이 잉글리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 용으로 출시,맥스라는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해 아이들의 영어 말문을 트이게 해 주는 학습 소프트웨어 타이틀이다.

공항,기내,호텔,레스토랑,긴급 회화 등 수록된 60여개 상황에 따른 시범·연습·특훈·실전 등 총 4단계를 이수하면 된다.

PSP 전용 마이크로 원어민의 발음과 억양 등을 따라하다 보면 회화 문장 700개 이상을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어 아이들의 영어 공부에 더할 나위 없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PSP의 휴대성을 살려 언제 어디서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타이틀이다.

지난 25일 출시됐으며 완전 한글화를 거친 1인 플레이용이다.

전용 마이크를 포함한 소비자가는 3만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