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012330) - 현대차 리스크를 반영한 주가 조정은 충분한 수준...대우증권

- 투자의견 : 매수
- 목표주가 : 106,000원

■ 현대차에 연동한 discount 이후 투자 전략은?

현대모비스의 최근 3주간 주가는 현대차의 하락세와 동조했고 오히려 낙폭이 5.3% 더 컸다. 그동안의 실적 차별화에도 불구하고 이같이 동조 하락한 이유는 1) 현대차에 의존하는 모듈, 중국 CKD 수출의 마진 하락 우려, 2) 현대차 생산활동 불안정에 따른 주요 수직 계열 회사들의 위축 가능성 때문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이를 반영한 부품제조 부문 실적 하향과 밸류에이션 할인을 감안해도 현주가는 저평가 상태(시장 대비 22% 할인 수준)로 판단된다. 저점 매수 전략이 유효하다.


■ 2006년 4분기 수익성 기대치 하회 추정되나 주가 영향 제한적

2006년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1조원, 1,989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률은 9.5%로 10% 선을 하회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는 2006년 3분기까지의 실적 추세와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계절적 요인과 환율 하락으로 인해 A/S 수익 기여가 위축됐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업종 내 돋보이는 수익 안정성과 상대적으로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는 데는 문제 없는 수준이다. 또한 과거 실적과 관련한 다소의 모멘텀 약화 영향이므로 최근 하락세를 보인 주가에는 기반영됐다고 판단된다. 향후 추가적인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 할증, 할인 요인 종합 고려한 목표가는 106,000원

부품제조 사업부문 가치의 할인과 고수익 A/S 사업부문의 할증을 종합해 산출한 목표주가는 106,000원(종전 대비 8.6% 하향)이다. 현주가 대비 상승여력은 33% 이다. 부품제조 사업으로 인해 영업이익률이 단계적으로 하락하지만 동시에 현대차 글로벌 생산체계에 있어 제동장치 등 핵심부품 공급 역할이 절대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는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기업가치 상승에 긍정적일 수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