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최근 렌탈 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급성장하고 있다.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매년 30% 이상 성장하고 있다.

렌탈 품목이 다양해지면서, 일반 가정이나 기업에서도 수요가 높아져 렌탈 사업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렌탈 포털 이렌트를 개설해 해당분야를 선도해 온 (주)리피아닷컴(대표 전성진 www.rentalok.co.kr)이 국내 최초로 한국형 랜탈전문점 프랜차이즈 사업 '렌탈오케이'를 선보여, 다시 한번 관련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렌탈오케이의 특징은 중앙공급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라는 점이다.

(주)리피아닷컴은 7년 이상 축적해 온 렌탈 사업 노하우와 국내 최고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난 3년간 국내 시장 흐름을 파악, 렌탈 상품을 보유하지 않고도 사업을 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개발했다.

가맹주는 렌탈오케이 네트워크를 통해 대부분의 상품을 중앙에서 공급받으면 되므로, 초보 사업자도 창업 부담금 없이 운영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05년 6월에 개시한 렌탈오케이는 현재 직영점과 15개의 지역 가맹점이 모두 성업 중이다.

특히 국내 최대 편의점인 훼미리마트와 렌탈 서비스 관련 사업제휴를 체결해, 이 회사의 올해 목표인 가맹점 50개, 영업점 500개 확보가 순조로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렌탈오케이의 또 다른 강점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신 개념 '렌탈백화점'이라는 것. '렌탈 무엇이든 오케이(OK)'라는 모토아래 웰빙, 환경, 생활 가전, 헬스케어용품, 클린용품, IT, 보안용품, 행사용품, 유아용품 등 이미 대중화된 상품은 물론 향후 수요가 기대되는 렌탈 상품까지도 확보한 상태다.

특히 웰빙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자체 상품인 '헬스케어'를 런칭, 다이어트 기기도 렌탈해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청호나이스와의 제휴를 통해 고품격 웰빙가전 상품인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의 렌탈 서비스도 진행되고 있어 현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로운 중앙공급렌탈사업 창업아이템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매주 목요일 사내사업설명회가 진행 되고있다.

문의 (02)404-0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