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 )이 외국 기업 인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 )이 운영하는 투자회사인 벅셔 해서웨이는 외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스라엘 금속가공업체 이스카 메탈워킹을 40억달러에 인수키로 했다." 괄호안에 들어갈 인물로 '오마하의 현인'이란 별명을 갖고 있으며 세계 2대 부자로 평가받는 사람은?

①빌 게이츠

②워런 버핏

③벤저민 그레이엄

④마사 스튜어트



2. "론스타가 2003년 인수해 자진 ( ) 폐지한 극동건설을 내년께 증시에 재( )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증권을 발행하길 원하는 기업은 증권거래소에 이를 요청하며 거래소는 일정한 요건을 설정해서 선별한다.

괄호안에 들어갈 용어는?

①상장 ②감자 ③증자 ④배당



3. 다음에 열거된 기관 중 주관 업무가 가장 다른 한 곳은?

①무역협회 ②KOTRA ③한국수출입은행 ④산업은행



4. 다음은 남미 국가와 해당 대통령을 연결한 것이다. 잘못 연결된 것은?

①볼리비아=에보 모랄레스

②콜롬비아=우고 차베스

③아르헨티나=네스토르 키르츠네르

④칠레=미첼 바첼렛



5. 각국의 증권시장을 일컫는 말로 잘못된 것은?

①러시아=RTS지수

②인도=FTSE100지수

③인도네시아=자카르타종합지수

④미국=다우지수



6. "( )가 마침내 남자프로골프의 벽을 넘었다. ( )는 5일 인천 영종도 스카이72CC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투어 겸 아시안 PGA투어 SK텔레콤오픈 2라운드에서 3언더파를 기록,합계 5언더파 139타로 커트를 통과했다." 괄호안에 들어갈 인물은?

①아니카 소렌스탐

②박세리

③미셸 위

④김미현



7. 다음 중 증권사가 발행하는 상품이 아닌 것은?

①ELD(주가연계예금)

②자산관리계좌(CMA)

③ELS(주가연계증권)

④선박펀드



8. "국내 처음으로,세계에선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탄생한 인조인간 로봇 ( )이 4일 서울 양재동 교육문화회관 가야금홀에서 첫선을 보였다." 키 160cm,몸무게 50㎏에 인기 여성 탤런트의 외모를 꼭 빼닮은 인조인간의 이름은?

①에버원

②에버그린

③그린에버

④원에버

--------------------------------------------------------------

◆47회 경제상식퀴즈 정답 : ①-3 ②-2 ③-4 ④-2 ⑤-2 ⑥-1 ⑦-4 ⑧-1

◆인터넷 사이트(www.sgsgi.com)에 무료 회원으로 가입한 후 응모하면 됩니다. 영어 퍼즐은 ①번부터 ⑩번에 들어갈 알파벳을 순서대로 써넣으세요.

◆정답은 다음 호에 실립니다.

◆43호부터 경제상식 퀴즈정답자와 영어퍼즐정잡자 중 1명을 뽑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고급 MP3플레이어를 드립니다. 또 20명에게는 1만원 제과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제46회 퀴즈당첨자;박민연(1등,MP3),김보람,김종환,김영광,김연수,심동현,김춘영,금동민,조호범,박영,이민인,김세민,곽한복,정주익,송경희,권경훈,신아영,장신지,이석훈,박준현,하나 (이상 2등,1만원 제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