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지난 1970년 삼중화학공업사로 창립한 이래 36년간 국내 도료용 희석제와 산업용 세척제의 선두주자로 업계를 이끌어온 (주)삼중(대표 이 상문 www.sam-joong.com)은 1994년 인천소재 남동공단에 입주한 후 지속적인 투자로 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 생산효율을 극대화하였고, 이후 신규사업으로 방수제와 바닥제 및 건축용 실란트 등 선진형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주요 건설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삼중은 2001년 유럽 회사와의 기술제휴로 특수방수제를 본격생산, 동남아 시장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는 한편, 2003년에는 충북 음성에 제 2공장을 준공하여 자동화된 생산설비로 확충함으로써 선진화된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대량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명실공히 업계 선두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인간중심의 신뢰경영과 기술력"이라는 기업 기치 아래 총예산 15%이상을 연구개발 부문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는 이 회사는 선진 외국회사와의 기술제휴 및 합작을 통한 공동 연구를 진행중이며, 학계와 연계하여 산학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산학 공동 연구과제로 새로운 특성을 갖는 실리콘-폴리우레탄의 Hybrid 수지계 고분자 소재를 개발하여 상품화연구를 수행중이며, 연구 개발을 통하여 실리콘-우레탄 Hybrid화 기술을 확보하고 새로운 실리콘 변성수지의 제조 방법을 확립함으로써 새로운 실란트용 고분자 제조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1월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수출인큐베이터 입주업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한 삼중의 이 대표는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만족을 통해 근본적으로 기업경쟁력인 신뢰성을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고 "현재 미국 뉴욕에 미국 지사를 설립하여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며 신뢰와 품질력을 기반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아울러 친환경 경영에 대한 언급에서 "당사는 무엇보다 친환경 경영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제품개발 및 설계단계에서부터 생산, 판매, 유통, 시공, 폐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에 환경친화성을 보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ISO9001;2000 품질경영시스템 및 KS 규격 요구사항에 따른 환경경영시스템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중에서 주력하고 있는 제품으로 실리콘 실란트, 우레탄 실란트, 아크릴 실란트등은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1등 제품으로서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에폭시 접착제, 에폭시 도료, 방수제, 발수제, 도료용 희석제 등 탁월한 기술경쟁력을 자랑하는 이 회사의 제품들은 한국 건설현장의 모든 곳에서 사용되며 삼중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강한 제품력과 확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품질관리를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때까지 중단 없이 전진하여 기업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국가 경쟁력에도 보탬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이대표는 "향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을 만드는 삼중이 될 것"이라는 뜻도 덧붙였다.

'시대를 앞서가는 정신'이라는 도전의식을 통해 국내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가는 삼중은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