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이 완연해 지면서 인터넷쇼핑몰에 춘곤증을 물리칠 수 있는 이색·아이디어 상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옥션 G마켓 지오패스 등에서는 3월 들어 춘곤증 퇴치 상품들의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이들 쇼핑몰은 사무실,장거리 운전 등에 걸맞은 다양한 졸음 방지 상품 100여종을 갖춰놓고 내달까지 각종 할인행사를 벌일 예정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디어 상품은 '아이스맛사지기' '아쿠아 쿨 스카프' '졸음 방지 경보기 이어폰' '졸음 방지 물티슈' '지압용 슬리퍼' 등이다.

이들은 대부분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으로,가격은 2000~6900원대로 저렴한 편.지오패스의 히트상품인 '아이스맛사지기'는 기구 상단의 젤리볼 안에 차가운 물을 넣고 작동하면 지압과 마사지 효과를 내 졸음을 쫓아주는 게 특징.가격은 5900원.

하루 종일 사무실에 앉아있는 직장인들의 춘곤증 퇴치 상품으로는 관음죽,산세베리아,마지나타 등 공기청정 식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 공기 정화 및 수분 공급 등의 기능이 있는 미니화분,토피어리(동물모양의 식물분재)도 사무실 등을 중심으로 주문이 몰리고 있는 상품들.G마켓은 공기정화식물과 토피어리 제품을 모아 할인 판매하는 '미니화원 기획전'을 열고 있다.

졸음 운전 방지 상품도 반응이 좋다.

음이온을 발생시켜 졸음을 쫓아주는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건강진동 헤드쿠션' '아이죤 진동목쿠션' 등이 대표적인 상품으로 꼽힌다.

옥션 관계자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이달 들어 춘곤증 퇴치 상품이 하루 평균 1000개 가까이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

손성태 기자 mrhan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