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선물거래소가 증권시장 개설 50주년을 기념해 주최한 '증권선물인 마라톤대회-불레이스(Bull Race)'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마라톤 대회에는 증권유관기관, 증권회사, 선물회사, 자산운용회사 등 79개 기관 5000여명의 증권선물인과 가족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대회결과 10Km 1위는 34분10초에 주파한 현대증권의 필동만씨, 5Km 1위는 경찰특공대의 권재준씨가 각각 차지했습니다.

또 현대증권이 최다참가상을, 10Km를 50번째로 들어온 코스콤의 권형우씨가 증시개장 50주년 기념상, 최고령 완주상은 83세의 홍병준씨가 각각 수상했습니다.

KRX 이영탁 이사장을 포함 홍보대사 고승덕 변호사와 아름다운 가게 손숙 대표, 연예인 농구단 소속연예인들도 10㎞ 코스에 참가해 기량을 과시했습니다.

이영탁 이사장은 "많은 증권선물인들이 일터 밖에서도 힘을 합치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다"며 "올 한해 우리 증시도 이렇게 힘찬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길거리 마술쇼, 캐릭터 퍼포먼스, 페이스 페인팅, 민속놀이 등 어린이를 포함한 온 가족에게 다양한 참여 공간이 제공됐습니다.

특히 증권선물인의 나눔의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아름다운 가게'가 참여, 바자회와 경매를 통한 수익금과 별도로 모금한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자선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차희건기자 hgcha@wowtv.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