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느 연예인과 가장 많이 닮았나요?


최근 자신과 닮은 유명인을 찾아주는 사이트가 네티즌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사이트(www.iveesoft.co.kr)는 약 2000명의 국내 유명인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진을 올리면 10명에서 15명까지 자신과 닮은 유명인을 알려준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남자라서 햄뽁아요'는 처음 얼굴인식 사이트를 알게 됐을 때 이런 저런 사진을 올려보았으나 별 느낌이 없었다고 전했다.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전투력을 측정해주는 유사 사이트로 생각했던 것.그런데 평소 전지현과 박한별을 닮은 지인의 사진을 올려 놓았더니 비슷한 것으로 나왔다.


검색 결과 전지현과 박한별을 닮았다는 응답이 1,2위를 차지했다.


이 홈피 운영자는 "이 때부터 얼굴인식 프로그램에 신뢰를 갖게 됐다"며 "과학적인 분석에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하지만 전혀 다른 검색 인물로 이색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이제는 공부할 때' 운영자는 국회의원 정동영 의원이 자신이 가장 닮은 것으로 나왔다고 한다.


자신은 여자인데 남자와 닮았다고 나온 것.닮았다는 응답이 23%로 가장 많이 나왔다.


자신이 정 의원의 얼굴과 비슷하게 생겼는지 '얼굴인식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난 뒤 알았다며 웃었다.


싸이월드에서 사진에 관한 페이퍼를 발행하는 '포토그래퍼'는 자신의 얼굴과 박지성의 사진을 입력한 결과 닮은 사람 1위로 수애,2위로 박지성과 노무현 대통령이 동일하게 나오는 등 재미있는 결과가 나왔다고 전하기도 한다.


이처럼 '얼굴인식프로그램'을 이용해본 네티즌들은 사진 결과가 얼굴의 윤곽과 이목구비 위치,얼굴 표정에 따라 전혀 다른 사람으로 인식하기도 하기 때문에 최소 3~4장의 사진을 반복 입력한 뒤 나온 유명인을 최종적으로 자신과 닮았다고 결론지어야 한다고 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