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클론(X-CLONE)"(대표 천경섭)은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 개발 및 공급업체인 넥슨사와 손잡고 지난 5월 출범했다.

미래형 멀티 PC방을 지향하는 엑스클론은 "무한 복제"의 뜻을 담고 있다.

기존의 PC방 형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플레이스테이션2를 비롯한 다양한 오락기기가 복합된 미래형 게임방을 추구하고 있다.

엑스클론은 지난 2년여 동안 PC방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해온 (주)클릭길드가 개발한 신규 브랜드다.

개인용 PC와 PS2 등 게임기 공급을 비롯해 인테리어 시공과 전문적인 PC방 관리 기법도 제공한다.

엑스클론은 출범에 앞서 지난 5월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 개발 및 공급업체인 넥슨사와 함께 PC방 시장 공략에 나서는데 합의,넥슨이 공급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가맹점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엑스클론의 특징은 넥슨이 1년간 개발한 모든 게임을 가맹점주들이 무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와 함께 넥슨의 유명 게임 중의 하나인 "바람의 나라"의 게임 아이템 이벤트를 가맹점에서 개최하고 아이템 쿠폰을 직접 고객들에게 상품으로 주는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또 넥슨의 게임 홍보 담당이 가맹점을 순회하면서 고객들에게 신규 및 유명 게임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가맹점주에게 게임지도를 할 계획이다.

엑스클론은 특히 비교적 저렴한 중가 모델인데도 불구하고 최신 사양의 컴퓨터(LG-IBM,삼보 등)와 고급 내장재를 채택하고 있다.

테마석이라고 할 수 있는 커플석과 게임석,비즈니스석,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PS2석 등은 차별화 포인트다.

천경섭 사장은 "엑스클론은 인테리어의 차별화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설명했다.

인테리어의 특징으로 넥슨의 주요한 게임 캐릭터를 대형 와이드 칼라로 제작,벽면을 장식함으로써 넥슨 "게임월드"를 동화적으로 표현했다고 본사는 밝혔다.

여기에 특수한 게임용 책상을 모던하게 변형,유연한 곡선형으로 만들어 기능성과 유려한 외관을 강조했다고 설명한다.

엑스클론 PC방은 매장 입구와 카운터도 사이버 공간의 느낌을 물씬 풍기도록 설계해 PC방 고급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의 (02)538-2523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