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한.일월드컵축구대회가 이제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경제신문사는 지구촌 최대 축제인 월드컵대회가 우리경제 재도약의 계기가 될수 있도록 국내외기업과 일반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합니다.

<>일류상품 전시회

개막일인 5월31일부터 6월5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일류상품을 전시,소개하는 행사를 갖습니다.

국내 일류상품 생산업체 70개사와 우수디자인업체 40개사등이 참여하며 6월4일에는 수출구매상담회도 개최합니다.

<>한국상품 해외로드쇼

월드컵대회를 앞두고 국내 첨단산업과 기술을 홍보하고 국가이미지를 제고할수 있는 일류상품 순회전시회를 아시아와 유럽 주요도시에서 엽니다.

중국 상하이(5월13~16일),런던(5월21~24일),파리(5월29일~6월1일)등에서 열리는 로드쇼에는 국내 2백여업체가 참여합니다.

<>다국적기업 투자세미나

결승전이 열리는 6월25일을 전후해서는 국내에 진출한 주요 외국계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다국적기업 아시아지역본부장등 50여명을 초청,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외국인 투자환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위한 외국인CEO클럽도 결성됩니다.

<>한.중 투자협력사업

중국-터키전이 열리는 오는 6월13일을 전후해 중국의 관계.재계인사 50여명을 서울로 초청,대중투자진출과 수출확대등을 모색하는 "한.중 투자산업 협력사업"을 펼칩니다.

<>우승국 맞히기 퀴즈

6월3일까지 16강진출을 기원하는 퀴즈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한국팀의 첫승 상대국 *한국팀의 16강진출 여부 *월드컵우승국을 맞추는 행사로 당첨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주어집니다.

<>아름다운 국토가꾸기운동

이밖에도 월드컵이 열리는 시기에 맞춰 전국 도로변등을 꽃으로 가꾸는 "아름다운 국토가꾸기운동"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한국경제신문사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