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PC방은 다른 소자본 창업아이템에 비하여 풍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사업접근이 용이하며 깔끔한 영업환경과 관리의 효율성으로 전망이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차별성과 경쟁력 없는 영업전략으로는 과다경쟁의 회오리를 헤쳐나갈수 없다.

인터칸(사장 강성학)은 단순게임방으로 치부되던 PC방에 다양한 컨텐츠와 전문화된 운영시스템,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서비스 전략을 도입한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안정된 수입과 사업성을 통해 PC방 문화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인터칸 PC방은 현재 70개점이 영업하고 있다.

이 PC방의 특성은 첫째 PC방 전용 시스템을 공급하고 시스템 인테리어 시공을 차별화했다 점이다.

국내 최고의 PC 전문 메이커인 삼보와 삼성전자에서 PC방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전용시스템을 공급함으로써 가격대비 성능에서 최상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가맹점에 줄 수 있다.

본사 전문 인테리어팀을 통해 사용자 편의 중심의 시스템 인테리어를 시공,쾌적한 매장환경과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두번째는 철저한 애프터서비스.24시간 영업체제를 갖추고 있는 PC방 사업에 대응해 본사의 전문 애프터서비스팀을 운영하고 있다.

셋째는 창업자금 신용대출.정부 보증의 창업자금 신용대출을 통해 최고 1억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넷째는 PC방 전문 관리프로그램을 통한 각각의 PC 사용현황과 사용요금 정산을 한눈에 파악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관리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영업을 도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PC방은 인터넷 전용선과 근거리통신망(LAN)으로 연결된 40~1백여대의 컴퓨터를 설치해 게임을 비롯,교육 문화 정보 통신 오락 등 다양한 멀티컨텐츠를 제공한다.

고속 인터넷 서핑,네트워크 게임,멀티 미디어 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안정적인 고부가가치 사업이라 할 수 있다.

온라인 및 CD게임,정보검색,사이버증권,사이버뱅킹,온라인 채팅,시내외 전화,유.무료 영화관람 등 고성능 컴퓨터와 초고속망을 이용한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가 가능하다.

빠르게 개발되는 게임 소프트웨어의 등장으로 새로운 고객 창출이 가능하다.

혼자 즐기는 게임보다는 PC방을 통해서만 가능한 인터넷과 네트워크를 이용한 멀티 플레이어 게임이 주목 받고 있다.

잠재 수요가 크다는 근거가 되는 대목이다.

탈선의 장소로 인식되던 게임장의 개념이 달라지는 것도 사업자에게는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는 셈이다.

인식변화로 인해 PC방이 레저와 휴식의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이다.

상담 대표전화 (02)479-4791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