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메르세데스 벤츠의 국내 공식 수입.판매법인인 한성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주력 모델인 럭셔리 세단 전 라인과 고성능 로드스터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붙잡을 계획이다.

출품되는 차종은 최고급 세단 S600을 비롯해 미래형 고급 세단 E320,벤츠 C200K,SLK 320 등 4개.

S600은 뉴S클래스의 최고급 모델로 벤츠의 안정성을 대표하는 차다.

세계적인 자동차 안전도 측정기관인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실험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국내 판매가격은 집 한채 값을 넘는 2억7백90만원.12기통 엔진에 배기량은 5천9백87km,최고시속은 2백50km에 달한다.

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충돌시 충격을 흡수하는 크럼플 존을 효과적으로 설계했으며 전자감응식 안전벨트,2중 유리창 등 각종 안전장치가 부착돼 있다.

C클래스는 콤팩트 세단 분야에서 최고 위치를 점하기 위해 메르세데스 벤츠가 4년간 1조3천억원을 투자해 7년 만에 새 모습으로 탄생시킨 모델로 뉴S클래스와 E클래스를 조화시킨 스타일이 특징이다.

2인승 스포츠카 SLK 320은 매력적인 디자인과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아 지난 96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된 모델.

버튼 하나로 단 10여초만에 완벽하게 여닫히는 하드톱이 일품이다.

이밖에 S클래스의 한단계 아래 모델인 E클래스는 럭셔리카 시장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차종이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