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동차가 2002년 한.일 월드컵 축구대회를 판촉활동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대우자동차판매는 디지틀조선일보와 SBSi, 코리아e스포츠가 지난 5월말 공동 구축한 월드컵 축구 사이트 `2002 FIFA 월드컵 한국/일본'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기로 하고 25일 SBS 탄현스튜디오에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인증을 받은 국내 첫 월드컵 관련 사이트로디지틀조선(chosun.com), SBSi(sbs.co.kr), 코리아e스포츠(soccero.com)의 사이트에서 배너 링크로 접속하면 된다.


축구 관련 동영상 뉴스, 월드컵 예선경기 하이라이트, 실시간 경기속보 등을 제공하고 8월부터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도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


대우자판은 이 사이트를 후원하는 것을 계기로 스포츠 마케팅을 본격화, 다양한캠페인과 판촉 이벤트, 온라인 설문조사, 축구캠프 및 축구교실 개설 등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벌여 나가기로 했다.


또 사이트가 각국 언어로 서비스되는데다 한국-브라질-이탈리아 축구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에 공식 스폰서로 명기돼 해외에 대우차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우차는 앞서 지난 5-6월 2002년형 누비라Ⅱ 구입 고객에게 한국이 월드컵 8강진출시 내년 7월 이후의 할부이자를 완전 면제하고 남은 할부원금도 100만원 한도에서 깎아주는 등 월드컵 마케팅을 실시, 판매를 20% 이상 늘린 바 있다.


(서울=연합뉴스) 강의영기자 keykey@yonhapnews.co.kr